문의 하기

부모와 관계가 안 좋을때-부모 갈등 해결 방안

Jan 29, 2023
부모와 관계가 안좋을때-부모와 연을 끊고 싶을때

인간관계 중에서 가장 힘든것은, 가장 가까운 사람과 의 관계입니다.

그중에서 부모인과 의 관계가 좋치 않다면, 가슴에 돌 덩이를 얹은것 처럼 항상 무겁습니다.

특히, 어려서부터 다른형제들과 달리 부모님에게 꾸중을 많이 듣고 타박을 많이 받았다면,  어린마음에 받은 상처가 오래가서, 자족마, 자신감이 약해지고, 성인이 되어서도 그 영향을 많이 받게 됩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과의 관계가 안좋다면,  왜 그런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려서부터 부모님과의 관계가 힘들었다면, 그것은 "자식이 부모모다 에너지가 높아서" 그렇습니다.

"자식이 부모보다 에너지가 높다"는 말이 무슨말인지 궁금하시죠?

"자식이 부모보다 에너지가 높다" 는 것은, "자식이 부모보다 더 큰 인물이 될수있는 기운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렇게 해석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식이 어려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성인 부모의 입장에서는 자신이 가진 그 작은 그릇에 자식을 넣으려고 합니다. 자식을 그 작은 그릇에 맞추어 키우려고 합니다.

그런데 자식의 입장에서는 그것이 잘 맞지 않아서, 부모의 말을 따라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부모인의 입장에서는 "너는 왜 다른 아이들 처럼 행동하지 않느냐?' 이렇게 못마땅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식을 윽박지르거나, 타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어려서는 부모님의 그러한 태도에 참고 지내다가, 조금 나이가 들면, 그 그릇을 박차고 나오려고 합니다. 심한경우에는 가출을 하거나, 기숙사 학교를 다니거나, 유학을 가거나... 어떤 형태로든 부모님과 떨어져서 살게 됩니다. 혹은 독립해서 자수성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식 입장에서는 "부모님이 나만 편애한다, 나만 미워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부모님 입장에서는 "이 자식은 내말을 듣지 않는다. 이 아이만 내 속을 썩힌다" 이렇게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러한 현상이 어려서부터 발생하기 때문에, 어린 자녀 입장에서는 어려서 부터 부모님에게 타박을 많이 받고, 편애를 받으면, 자신감, 자존감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자신이 미운오리새끼 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당신이 오리부모에게 태어났지만, 백조라는 것을 오늘 말씀드립니다.

"당신은 백조 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래 가지고 태어난 성향대로 잘 성장하면, 크게 자수성가 하거나, 부모님 보다 더 큰 인물이 되어, 큰 그릇으로 세상을 살게 됩니다.

이 내용을 읽으시면서, "나도 그랬는데..."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큰 에너지를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을 이해하시고, 자신의 능력을 크게 발달시키기를 바랍니다.

 

자, 이글을 읽으시면서 이렇게 묻는 분들이 계실것입니다.

"나는 왜 이런 부모밑에서 태어났나요?"

영혼적으로 볼때 "자식이 부모를 선택하는 겁니다"

그럼 이렇게 물으시겠죠?

그럼 나는 왜 이런 부모를 선택했나요?

"내가 왜 나보다 그릇이 작은 부모를 선택했을까?" 생각해 보십시요.

 

자, 자신이 큰 에너지를 가지고 태어났지만 부모가 그릇이 작기 때문에 당신을 그릇에 맞추려고 막 누릅니다.  이것은 마치 스프링을 압축시키는 것과 같습니다.

스프링을 압축시키면, 팡 하고 튀어나오지 않습니까?

이것과 마찬가지로 부모님의 억압이라든지, 편애라던지, 이런것들이 자신의 재능을 압축시키는 것이고, 그래서 그 작은 그릇에 맞추어 살지 못하도록 해서, 내가 그 그릇을 깨고 나와서 큰 인물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잘못된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 이 내용을 보시는 분들 중에는, "나도 예전에 그랬지만, 자수성가 했습니다. 하지만 노모가 아직도 나를 타박합니다." 그러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에너지 라는 것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성향 입니다.

노모가 80,90세가 되셨더라도 그 분은 바뀌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그분이 성인이 된 당신을 타박한다면, 그 이유는 "더 큰 인물이 되라" 는 격려로 해석하시길 바랍니다.

결국, 자식이 부모를 선택한다는 것은, 그 부모가 어떤 행동을 하던, 자신의 더 큰 모습을 발견하기 위해서, 자신이 그런 부모를 선택한 것입니다.

그러니, 어떤 경우에도 잘못된 것은 없습니다. 

자, 이 내용을 보시면서 "나도 그랬는데..." 생각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큰 인물이 될 에너지를 가지고 태어났다는 것을 잊지마시고, 더 큰 모습을 발견하기 위해서 분발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이 더 큰 인물로 만들어 주는 [의식을 높히는 7일의 편지]  그림를 클릭하고 다운 받으세요!

 

[이 내용 비디오로 보기]

[비즈니스 성공-101]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지혜10가지

다운 받기!클릭

손현정 Newsletter 

블로그, 새소식, 프로그램 안내를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