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하기

고수의 영업-영업은 내안에서 시작한다!

비즈니스 사업 사업 마인드 여성사업 영업 May 14, 2022
 

 

오늘은 영업을 위한 멘탈 강화 에 관한 이야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목은 "영업은 내 안에서 시작된다" 입니다.  저는 이 내용이 모든 영업의 핵심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이 내용을 바르게 숙지하고 연습하신다면 어떤 조건과 환경에 있든 영업인 으로서 크게 성장할 뿐만 아니라 성공한 인생을 살게 되실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영업은 내 안에서 시작된다 라는 뜻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영업은 내 안에서 시작한 나 라는 말의 뜻은 "고객을 만나기도 전에 이미 그 고객이 구매를 할 것인지 아닌지가
이미 결정이 된다" 는 것입니다. 이렇게 영업을 바라다 보는 시각은 "고객을 잘 설득해서 판매하라" 는 일반적인 영업 교육과 전혀 다른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이해 해야 여러분이 영업에 크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만나기도 전에 이미 고객이 구입할 것이 결정된 이유는, 고객을 만나기도 전에 이미 내 안에 그 고객에 관한 나의 시나리오가 만들어지고 고객의 나를 대하는 태도 영업시 고백에 태도가 이미 내 머릿속에
드라마처럼 그려지고 무엇보다도 그 고객과의 영업 때 일어날 결과를 자신이 이미 느끼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다시 설명을 드리면, 예를 들어서 영업의 잘되고 판매실적이 좋을 때는 기존의 긍정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을 만날 때 확신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어제도 잘 됐는데, 오늘도 비슷한 고객이군, 잘될거야!"
이런식으로 말입니다. 그러면 보통 잘 됩니다

그러나 반면 어떤 이유에서든, 고객이 거절을 하기 시작한 때가 생깁니다. 그러면 영업을 잘 하던 분들도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어제도 안 됐는데, 오늘 이 고객도 비슷한 사람이네 잘 될까? 일단 한번 해보지"
이런 식으로 말입니다

물론 스스로는 잘 되었으면 하고 바라지만, 잘 안됩니다. 문제는 이렇게 한번 내리막길로 내려가면, 판매 실적이 나빠지고, 그러면 자신감도 잃고 예전과 같은 능력을 다시 발휘하기 못합니다. 이렇게 잘 안되는 이유는

내가 그 고객을 만나게 전에, 이미 그 고객과의 미팅을 부정적으로 예측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부정적인 결과를 자신이 이미 느끼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업은 내 안에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영업을 시작하시는 분들 중에는 처음에 굉장히 잘 아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작하자마자, 실적 1등이 되고 그러면 더 승승장구 에서 잘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초기에 그 수준을 유지하지 못하고, 내리막길로 접어들어서 영업이 부진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내리막길을 때 자신의 컨트롤 하는 연습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러분이 지금 어떤 영업을 하시던 혹은 사업을 하시던, 원하는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내 자신을 컨트롤 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하루 10분 정도의 연습으로 자신의 영업 매출을 올리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이 방법은 이렇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편안하게 자리에 불을 끄고 누워서, 자신의 최상의 고객을 만나서 서로 만족스럽게 계약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상상하고 느끼십시오! 5분정도 상상을 하면서 그 때 감정을 재현 하십시오

과거 만족스러운 고객과의 계약이 이루어 졌던 기억이 있다면 그것을 반복해서 상상 해도 되고, 그런 경우가 없는 분들은 자신이 생각해서 최고의 고객과의 만족한 계약을 하는 모습을 상상하고 실감하고 느끼십시오!
그리고 잠을 청 하십시오

그리고 아침에 깨어나면 다시 자리에서 일어나기 전에 5분 동안 같은 상상을 하고 기분좋게 일어나십시오! 매일 아침 저녁으로 10분 정도만 하면 됩니다. 꾸준히 이 상상을 반복하고 느끼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조건과 환경을 바꾸어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려고 하면, 이루어지지 않고 힘만 듭니다. 그러나 당신 안에 세상이 들어 있다는 것을 알면 원하는 것을 쉽게 이룰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프로그램 "온라인 영업" 의 일부분 입니다.

고객이 나를 찾아오는 온라인 영업을 배우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 보실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성공-101]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지혜10가지

다운 받기!클릭

손현정 Newsletter 

블로그, 새소식, 프로그램 안내를 보내드립니다.